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여성 리더 양성 나서…'우리 WING'1기 출범


여성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 '우리 WING'1기 발대식 실시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우리WING' 1기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우리WING' 1기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우리은행이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추진한다.

21일 우리은행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인 '우리 윙(WING)' 1기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 WING'은 우리은행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성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미다. 'WING'은 약여성 인재들이 주도권을 갖고 여러 선후배들과 활발히 교류하면서 성장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우리 WING' 1기는 과장부터 지점장 부장까지 다양한 직급에서 총 6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국내 대표 여성 리더십 및 코칭 전문가로부터의 그룹코칭 및 전문가 초청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 역량 강화는 물론, 사내 멘토로 임명돼 여성 직원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여성 인력의 섬세하고 소프트한 감성을 활용한 '고객 중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추진과 더불어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통한 조직혁신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더불어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통한 풍부한 인재 풀을 갖춰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해 조직의 생산성과 경쟁력도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에 선발된 우수한 인력들이 균형감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며 "앞으로도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중장기적 로드맵을 갖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여성 리더 양성 나서…'우리 WING'1기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