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미애 "윤석열, 바람 든 풍선…대선 끝까지 가지 못한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야권 유력 대권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평가절하했다.  [사진=조성우 기자]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야권 유력 대권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평가절하했다. [사진=조성우 기자]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야권 유력 대권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대선 끝까지 가지 못한다"고 내다봤다.

추 전 장관은 13일 MBN ‘정운갑의 집중분석’에 출연해 "윤 전 총장에 대한 국민의 지지와 기대는 '바람 든 풍선'과 같다"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했던 것의 10분의 1만 검증해도 이 빵빵한 풍선은 금방 터져버린다"고 전했다.

그는 "그런 의미에서 (윤 전 총장은) 결코 대선 끝까지 가지 못 한다"며 "언론도 (의혹에 대해) 전혀 들은 척도 안하고, 이렇게 역대 그냥 황제 후보가 있을 수가 없다"고 밝혔다.

검찰총장 출신의 대권 직행에 대해선 "검찰 권력이 남용되면 큰일이 나기 때문에 검찰청법에 중립을 명시한 건데 그걸 깨면 '반헌법'적인 것이라 대단히 위험하다"고 비판했다.

자신의 대선 출마에 대해선 “많은 분들이 출마를 하라고 권유해주고 있다”며 “준비 태세도 있어야 하고 점검할 것도 있어, 그런 과정을 거쳐 진지하게 말씀을 드리려고 한다”고 했다. 이어 이달 내 결정을 할 것이냐는 질문엔 “네”라고 답했다.

/조경이 기자(rooker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미애 "윤석열, 바람 든 풍선…대선 끝까지 가지 못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