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 긴급 최고위, '투기의혹' 12명 징계 논의…"오후 발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하기 위해 회의실로 들어가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하기 위해 회의실로 들어가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8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부동산 불법 거래 의혹 의원들에 대한 징계를 논의하고, 후속 조치 등 결과를 오후에 발표하기로 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비공개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가 전수 조사해 발표한 12명의 부동산 불법연루 의원 명단을 접수하고 징계를 논의했다. 다만 당사자들의 이름은 비공개 처리한 채 내용만 공유한 걸로 전해졌다.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조사 결과를 어제 당에서 접수하고 오늘 당사자 명단을 가리고 어떤 조치를 할지 오랜 시간에 걸쳐 논의했다"며 "관련된 결정은 오후에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자들도 (자신이 연루된 사실을) 모르고 있는 상태다. 우리도 이름을 가리고 했다"면서 "후속 조치 등이 필요할 수 있어 다시 공지하겠단 말씀 드린다"고 했다.

관련 의원의 출당 조치에 대해선 "권익위는 강제수사권이 있어 여러 의혹을 해소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분들을 합수본에 일괄 수사 이첩한 것"이라며 "그러다 보니 내용으로는 경미하다고 보이는 것도 상당히 많아 여러 의견이 있다"고 설명했다.

권익위는 전날 민주당 국회의원 174명과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등 816명에 대한 이같은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 의원 12명에 대해 부동산 투기 거래 의혹 16건을 적발, 범정부 특별수사기구인 경찰청 특별수사본부에 송부했다고 밝혔다.

절반인 6명은 의원 본인이 부동산 거래와 직접 연관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밖에 배우자 5명, 직계 존·비속 1명 순이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최고위원들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송 대표, 윤호중 원내대표, 김용민·강병원·백혜련·김영배·전혜숙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최고위원들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송 대표, 윤호중 원내대표, 김용민·강병원·백혜련·김영배·전혜숙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긴급 최고위, '투기의혹' 12명 징계 논의…"오후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