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송영길, 與 의원 12명 부동산 의혹에… "최고위서 방침 결정"


宋, 2일 대국민보고회선 부동산 투기 중징계 공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소통 민심경청 프로젝트 대국민보고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사진=사진=뉴시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소통 민심경청 프로젝트 대국민보고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사진=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국민권익위원회의 민주당 의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결과 발표와 관련해 "최고위원회 회의를 통해 방침을 결정하겠다"고 했다.

송 대표는 이날 KBS '사사건건'에 출연해 '출당 등 고강도 조치도 포함된 것이냐'는 취지의 사회자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송 대표는 "제 개인이 결정하는 게 아니라 저희 지도부와 함께 논의해서 방침을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앞서 송 대표는 지난 2일 국회에서 가진 '국민소통 민심경청 프로젝트 대국민 보고회'에서 소속 의원들의 부동산 투기에 대해 중징계를 예고했다. 당시 송 대표는 "민주당은 앞으로 본인 및 직계가족의 부동산 투기 등 연루자는 즉각 출당 조치하고 무혐의 확정 이전까지 복당 금지 등 엄격한 윤리기준을 적용하겠다"고 했다.

그러나 이날 권익위가 민주당 소속 의원 12명의 부동산 거래 투기 의혹을 적발, 경찰청 특별수사본부에 송부했다고 발표하면서 송 대표의 의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권익위에 따르면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적발된 12명 중 6명은 민주당 의원 본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송 대표는 "권익위는 수사권이 없다"며 "수사기관이 확실하게 밝혀달라고 (권익위가) 수사기관에 이첩, 송부한 상황이기 때문에 사안을 보고 잘 판단하겠다"고 설명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영길, 與 의원 12명 부동산 의혹에… "최고위서 방침 결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