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클라우드-매직에코, 클라우드 기반 AI·데이터 교육 '맞손'


비기술 전공자 등 대상 교육 서비스…"기술 핵심 역량 확보 도울 것"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네이버클라우드와 에듀테크 기업 매직에코가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데이터 교육 서비스를 위해 협력한다.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클라우드 기반 교육 서비스를 위해 매직에코(대표 최재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클라우드 올인원 교육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별도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든 접속 가능한 교육 환경을 만드는 것을 골자로 한다.

윤희영 네이버클라우드 커머셜 세일즈 리더(왼쪽)와 최재규 매직에코 대표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윤희영 네이버클라우드 커머셜 세일즈 리더(왼쪽)와 최재규 매직에코 대표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이를 위해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가상 PC를, 매직에코는 교육 커리큘럼과 학습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달 중으로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이후 양사는 교육 커리큘럼을 기술 비전공자와 대학생 등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단순 클라우드 사용 교육이 아닌 스토리텔링형 클라우드 서비스 실무 훈련을 중심으로 한다는 설명이다. 이 과정에서 AI 기술 '클로바'도 활용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클라우드 올인원 수업은 서울산업진흥원(SBA) DT 스쿨, 한국임업진흥원 산림빅데이터교육, 강원대 대학원, 건양대 의료AI 분야 인재 양성 교육 등을 통해 제공된다"며 "이를 시작으로 누구나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클라우드-매직에코, 클라우드 기반 AI·데이터 교육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