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브릭, KISA 위협정보 시스템 가입…'쓰렛 DB' 성능 고도화


자체 수집한 위협 정보 공유, KISA 분석 정보 연계 등 가능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클라우드브릭이 위협 정보 공유 플랫폼인 '쓰렛 데이터베이스(Threat DB)'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사이버 위협 정보 분석·공유 시스템(C-TAS)을 연동한다.

클라우드브릭(대표 정태준)은 25일 KISA가 운영하는 C-TAS에 가입해 쓰렛 DB 성능을 고도화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점점 지능화하는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위협 정보를 공유하고 상시 업데이트하는 것이 필수다. 이에 KISA는 지난 2015년부터 C-TAS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외 기업·기관 등 회원들과 연계해 침해 사고 조기 대응과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쓰렛 DB 예시 화면 [사진=클라우드브릭]
쓰렛 DB 예시 화면 [사진=클라우드브릭]

쓰렛 DB는 18개 국가 28개 리전(데이터센터)의 엣지를 거치며, 94개국의 3만8천여 웹사이트에 적용돼 있다. 이는 블록체인을 통해 해당 DB에 저장된다. 이번 C-TAS 가입으로 회사가 수집한 정보를 공공의 목적을 위해 공유하는 동시에 C-TAS로 수집 정보를 분석 시스템을 통해 정제할 수 있게 됐다.

정태준 클라우드브릭 대표는 "오늘날 사이버 시큐리티 위기는 전 지구적 팬데믹(대유행) 상황을 거치며 극도로 위험한 상태에 이르렀고, 위협 정보의 축적 그리고 분석 역량은 보안기업의 가장 큰 덕목"이라며 "KISA와 함께 공공 안전을 위해 보안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클라우드브릭, KISA 위협정보 시스템 가입…'쓰렛 DB' 성능 고도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