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갤럭시 북' 글로벌 출격…노트북시장 정조준


한국·미국·영국·독일 등 출시…6월 30일까지 구매고객 대상 혜택 제공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시리즈를 정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시리즈를 정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북' 시리즈를 내세워 확대되고 있는 노트북 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시리즈를 정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한국을 비롯해 미국·영국·독일 등에서 정식 출시된다.

'갤럭시 북' 시리즈는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의 '갤럭시 북 프로', 컴포트 디스플레이·듀얼 SSD·풀 포트를 지원하는 '갤럭시 북' 등 3종이다.

'갤럭시 북' 시리즈는 스마트폰·태블릿·웨어러블 등 다양한 갤럭시 기기들과 쉽고 빠르게 연동되는 점이 특징이다. ▲네트워크 연결이나 계정 로그인 없이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퀵 쉐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촬영한 사진, 영상을 '갤럭시 북'에서 확인하고 편집하는 '삼성 갤러리' ▲'갤럭시 북'의 화면을 최신 태블릿에 복제 혹은 확장해 듀얼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세컨드 스크린' ▲'갤럭시 북'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스마트폰 앱을 최대 5개까지 노트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휴대폰' 등을 지원한다.

또 노트북 최초로 '갤럭시 북 스마트 스위치'를 지원해 이전 노트북의 파일이나 앱, 환경설정 등을 새로운 '갤럭시 북'에 빠르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5월 말부터 스마트 TV와 갤럭시 모바일 기기에 제공하던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를 '갤럭시 북' 시리즈에도 지원할 예정이다. 영화·예능·뉴스·스포츠·어린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갤럭시 북' 시리즈는 삼성전자 홈페이지, 쿠팡, 위메프 등 온라인 오픈 마켓과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6월 30일까지 '갤럭시 북'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 ▲'한컴 삼성 오피스 팩' ▲'곰캠 프로 & 곰 믹스프로' 3개월 이용권 ▲'삼성에듀' 최대 1년 무료 수강권 ▲'밀리의 서재' 3개월 이용권 ▲'폴인' 100일 이용권 ▲'시즌' 90일 무료 체험권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는 ▲'삼성 홈 피트니스' 베이직 3개월 이용권(5월 말 출시 예정) ▲'멜론' 3개월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갤럭시 북 프로 360' 구매 고객은 'S펜' 사용성을 극대화해 주는 '클립 스튜디오' 1년 무료 이용권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시리즈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후 9시부터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제품의 새로운 혁신 기능을 더욱 흥미롭게 만나는 라이브 퀴즈쇼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갤라쇼)를 진행한다. 이번 '갤라쇼'에서는 힙합 뮤지션 그레이와 그룹 마마무 솔라 등 갤럭시 찐팬 셀럽과 인기 크리에이터가 출연해 퀴즈와 함께 '갤럭시 북' 시리즈를 소개할 예정이다. '갤라쇼'는 삼성 코리아 공식 유튜브·페이스북·트위터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오는 7월 말까지 전국 64개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 북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갤럭시 북 스튜디오'는 스터디,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리빙 등 다양한 일상 속 모먼트로 체험존을 구성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공간에서 '갤럭시 북'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등 다양한 갤럭시 기기 간 놀라운 연결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북' 시리즈는 강력한 연결성과 휴대성을 바탕으로 완벽한 갤럭시 연결성을 구축했다"며 "갤라쇼부터 '갤럭시 북 스튜디오'까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 북' 시리즈만의 새로운 혁신을 체험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과 함께 일상의 자유로움을 직접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갤럭시 북' 글로벌 출격…노트북시장 정조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