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웰스, 국제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6개 수상 外


[사진=웰스]
[사진=웰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웰스, 국제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6개 수상

웰스가 최근 선보인 정수기 2종과 웰스더원 홈카페,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등 4개 신제품이 'iF'와 '레드닷' 국제 디자인 어워드 6개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작들은 단아한 외형과 기기 효용성,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며, 본연 기능은 물론 인테리어 오브제로서 활용도를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웰스는 기술, 디자인 혁신 바탕 신규 제품 라인업을 앞세워 렌털 선두 그룹 진입을 위해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역시 신제품과 하반기 론칭 예정인 헬스케어 솔루션 라인업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캐논, 가정의 달 맞이 온라인 캐논 아카데미 클래스 오픈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사진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온라인 캐논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오픈했다. 캐논은 PC, 스마트폰으로 어디에서나 손쉽게 사진 강의를 들으면서 사진 촬영 경험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온라인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캐논 아카데미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 사진, 인테리어 사진, 감성 인물 사진 등 관심사 기반의 맞춤형 강의를 통해 가족 구성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소니코리아, '알파 7R IV' 리비젼 모델 출시

소니코리아가 세계 최초 6천100만 화소로 중형 카메라급의 초고화소 해상력을 자랑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Alpha) 7R IV'의 리비젼 모델을 출시한다. 이 모델은 기존 144만 도트의 LCD에서 235만 도트의 LCD로 업그레이드 탑재해 라이브 뷰 및 결과물을 더욱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소니코리아]
[사진=소니코리아]

6천10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 R CMOS 센서와 향상된 비온즈 X 이미지 프로세싱을 장착했다. 최상의 해상력을 유지하면서 초당 최대 10연사(AF/AE)의 촬영 속도를 구현하고, AI 기반 '리얼타임 트래킹', '리얼타임 인물 및 동물 아이(Eye) AF' 기능을 제공한다. HDR을 지원하는 고해상도 4K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픽셀 시프트 멀티 촬영으로 16개의 이미지를 합성 촬영해 2억4천만 화소의 이미지를 생성한다.

◆인텔, '양자 상호 연결 병목' 해결 연구 성과 발표

인텔이 큐텍, 델프트 공과대학교, 네덜란드 국영 응용 과학연구소와 함께 극저온 희석냉장고에 위치한 양자 칩과 큐비트를 제어하는 복잡한 실온 전자기기 사이에 존재하는 '상호 연결 병목 현상' 해결 방안에 관한 주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연구 결과는 연구 과학 저널 '네이처(Nature)'지에 게재됐다.

인텔은 해당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22나노미터(nm) 핀펫 저전력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큐비트용 극저온 제어칩 호스리지를 도입하고, 지난해 호스리지 2세대 칩을 발표한 바 있다. 호스리지는 복잡한 양자 시스템 제어 배선을 간소화하기 위해 가능한 양자와 가깝게 극저온 냉장고에서 양자 컴퓨터 작동을 위한 핵심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주방가전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일렉트로룩스가 가정의 달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 '주방의 완성'을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인덕션 플렉스 브릿지', '인덕션 센스보일', '인덕션 브릿지', '식기세척기 700' 등 총 4종이다.

[사진=일렉트로룩스]
[사진=일렉트로룩스]

이벤트 기간 동안 지정 판매처에서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 한샘 주방 리모델링 비용 최대 1천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지정 판매처에서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에르고라피도' 무선청소기를 증정하며 이벤트 응모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1만원권이 주어진다.

◆레드밴스, 에너지 취약 노인복지시설에 LED 조명 기부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에너지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소재 재가노인 복지시설 12곳에 LED 조명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2019년 레드밴스와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체결한 '에너지취약계층 주거 에너지 효율을 위한 LED 조명 지원' 협약의 후속활동으로 진행됐다.

레드밴스는 고령이거나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요양시설 이용 시 보다 밝고 편안한 빛 아래서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이관형 LED 램프와 직관형 LED 램프 및 교체에 필요한 안정기 총 600개를 지원했다. 지원품목은 각 시설의 생활실, 복도 등에 설치됐으며, 형광램프 대비 에너지 소비가 50% 낮고 수명이 3배 길어 전기요금 절감에도 도움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웰스, 국제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6개 수상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