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학게시판] 과학기술 젠더혁신 토론회 등


◆‘성별특성을 반영한 과학기술기본법 개정에 따른 연구 선진화 토론회’가 13일 오후 3시 온라인으로 열린다. 해당 법을 발의한 조승래 국회의원과 한국과학기술젠더혁신센터(소장 이혜숙)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과학기술기본계획에 성별특성을 고려하고 정부의 기술영향평가, 과학기술통계조사 등에 젠더혁신을 반영하도록 개정된 과학기술기본법의 의의에 대해 전문가들이 발제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유튜브 '젠더혁신센터(GISTeR)채널 생중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3일 9시30분부터 ‘제1회 과학기술외교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포럼은 두 개 세션에서 ‘과학기술외교의 현재와 미래’ 및 ‘과학기술외교·국제협력 성과와 과제’에 대한 발제와 전문가 토론으로 구성된다. (유튜브 'KISTEP' 채널 생중계)

◆ UNIST(총장 이용훈)는 12일 오전 11시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UNIST 발전재단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UNIST 발전재단의 초대 이사장은 이용훈 총장이, 신현석 교수가 상임이사를 맡았다. 이준호 덕산하이메탈 회장, 유홍섭 용진유화 회장, 이윤철 금양산업개발 회장, 조승호 울산지피에스(SK가스 자회사) 대표이사,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이사, 박원희 동강의료재단 이사장, 양성아 조광페인트 대표, 최영찬 선보엔젤파트너스 대표, 신현석 UNIST 교수가 초대 임원으로 추대됐다. 재단은 5월 중 설립 등기를 마치고, 1호 사업인 ‘UNIST 후원의 집’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UNIST 발전재단이 12일 창립총회를 개최, 출범했다. [UNIST 제공]
UNIST 발전재단이 12일 창립총회를 개최, 출범했다. [UNIST 제공]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학게시판] 과학기술 젠더혁신 토론회 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