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백화점, 공격적인 사업확장…목표가↑-IBK증권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IBK투자증권은 10일 현대백화점에 대해 올해 1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에 부합한 가운데 공격적인 사업 확장으로 내수 시장에서 위상이 강화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12만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백화점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총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2조340억원, 영업이익은 336.3% 늘어난 650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전망치에 부합했다.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면세점 순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169.3% 늘며 기대치를 상회했단 설명이다. 안 연구원은 "1분기 일 평균 매출액은 54억으로 1~3월 평균 안정적인 매출 동향을 유지했는데 4월 65억원으로 증가세를 확인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공격적 확장에 따른 내수 시장에서의 위상 강화도 주목할 요소란 평가다. 안 연구원은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6월 대전 프리미엄 아울렛과 11월 남양주 프리미엄 아울렛 개점에 이어 올해 2월 더현대 여의도점을 출점했다"며 "3개점 모두 상권 내 랜드마크로 급부상하며 시장 기대치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로 인한 내수 환경의 변동성 속에서도 더현대 여의도점을 통한 위상 강화와 면세점의 영업력 개선을 바탕으로 실적 턴어라운드 모멘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지난 4분기 인천공항 면세점과 관련된 향후 5년 영업부담을 전망하는 과정에서 손상차손 250억원을 선제적으로 반영하며 이번 1분기에도 면세점의 손익 개선을 가시화한 점이 포인트"라고 분석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백화점, 공격적인 사업확장…목표가↑-IBK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