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 사망자 지난 8주 동안 지속적 증가


팬데믹 발발 이후 3백만명 사망…총 1억4천2백만명 감염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에서 사망하는 사람이 지난 8주 동안 지속적으로 증가했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21일 경고했다.

지난 한 주 동안 5백20만 명이 새롭게 감염돼 코로나 유행 이후 가장 많은 숫자를 기록했다고 테드레스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이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사망자도 지난 5주 동안 지속적으로 증가했는데,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백만 명이 사망했다.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일부 국가에서 자체 개발한 백신을 접종하고 있지만, 코로나 펜데믹 전파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고 경고했다.

 [CNN]
[CNN]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1백만 명이 사망하는데 19개월이 걸렸지만 2백만 명으로 사망자가 느는데는 4개월이 걸렸고, 3백만 명으로 느는데는 3개월 밖에 걸리지 않았다”며 “엄청난 숫자에 놀라고 있으며 하나의 생명이라도 가족과 사회, 국가에는 비극”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이 먹은 사람들이 더 취약하지만, 각종 상점의 영업이 재개되면서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전염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변이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브라질 같은 국가에서는 이미 젊은이들 감염자가 급격히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주 코로나에 새롭게 감염된 환자는 5백20만 명으로, 코로나 발생이래 총 감염자 수는 1억4천2백만 명으로 늘었다.

/김상도 기자(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 사망자 지난 8주 동안 지속적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