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놀면뭐하니'XSG워너비 제대로 통했다…화제성 싹쓸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놀면 뭐하니'와 SG워너비의 콜라보가 제대로 통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MBC '놀면 뭐하니?'가 4월 3주 비드라마 전체 1위,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 1위에 올랐다.

'MSG워너비' 프로젝트가 큰 화제를 모으며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화제성 1위, SG워너비는 출연자 화제성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놀면뭐하니'에 SG워너비가 출연했다. [사진=MBC]
'놀면뭐하니'에 SG워너비가 출연했다. [사진=MBC]

또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9.4%(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4월 3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라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에서는 유야호(유재석)가 제작 중인 MSG워너비 오디션 지원자들의 블라인드 면접 현장과 함께 SG워너비의 선물 같은 추억소환 레전드 무대가 펼쳐졌다.

방송 후 SG워너비의 명곡들이 실시간 음원 차트에 진입한 것은 물론 1위에 올랐다. 또한 '놀면 뭐하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SG워너비의 라이브 풀 영상과 'MSG워너비' 블라인드 오디션 풀 영상에는 응원의 댓글들이 쏟아졌고, '놀면 뭐하니?'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0만 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SG워너비의 '내 사람' 풀 영상은 20일 현재 조회수 335만을 넘기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66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9일 발표한 결과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놀면뭐하니'XSG워너비 제대로 통했다…화제성 싹쓸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