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난상토론 개최


22일 오전 10시, 소셜방송 Live 경기 생중계

[아이뉴스24 전예준 기자] 경기도가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공공기관 이전과 관련해 현안 해결을 위한 난상토론회를 22일 오전 10시에 개최한다.

20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경기도의원, 김종우 경기도공공기관노동조합연맹 의장, 이강혁 경기도공공기관이전반대범도민연합 위원장, 임진홍 도시플랫폼정책공감 대표 등 찬반 의견을 대표하는 도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2월 17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도청 구관 브리핑룸에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추진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청]

토론회는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에 대해 찬반의견과 함께 이전과 관련된 각종 현안문제에 대한 견해와 의견을 피력하고 토론을 통해 해결점을 찾아보는 난상토론 형식으로 진행한다. 논의대상이나 세부 주제는 사전에 협의하거나 정하지 않기로 했다.

또 소셜방송 Live 경기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으로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앞서 도는 2월 17일 경기연구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농수산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등 7개 공공기관의 이전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도 관계자는 “공공기관 이전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과 찬성하는 입장의 도민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격의없는 대화와 토론의 시간을 갖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서로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토론을 통해 오해가 있다면 풀고 우려하는 부분들이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전예준 기자(yj602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난상토론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