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PC와 iOS로 확대된다


마이크로소프트, 리미티드 베타 버전 개시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Xbox) 클라우드 게임(베타) 서비스를 윈도우 10 PC와 iOS에서 리미티드 베타 버전으로 제공한다고 20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확장의 일환으로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얼티밋 이용자 중 일부를 초대, 윈도우 10 PC 및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테스트할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이 지원되는 22개국을 대상으로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게이머들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며, 이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 경험을 개선해 더 많은 기기에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빠른 시일 내에 모든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 작업을 신속히 진행한다.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에 초대받은 게이머는 호환 가능한 블루투스 혹은 USB 연결 컨트롤러를 이용해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커스텀 터치 컨트롤을 이용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50여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베타 테스트 기간 초반에는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일관된 게임 경험을 구축하고, 게임 구동을 최적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게임 플레이 방법, 지원 기기 업데이트 목록, 각종 출시 소식 등 자세한 정보는 지원 허브(support hub)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PC와 iOS로 확대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