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백석문화대, 고령화 시대 대비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 추진


6개기관과 산·학·연·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 체결

[아이뉴스24 이숙종 기자] 백석문화대학교는 12일 고령화 시대 대비를 위해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 산·학·연·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헬스클라우드, ㈜마이지놈박스, ㈜엔가든, ㈜스마트시니어헬스케어연구소,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등 6개 기관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교육·봉사·연구활동 수행 시 기관의 인적자원 상호 교류 ▲기관이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기관의 공동 이익을 추구할수 있는 분야에서의 협조 ▲백석문화대학교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협조할 계획이다.

백석문화대가 6개 기관과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 협약을 가졌다.[사진=백석문화대]

㈜헬스클라우드 임태호 대표는 “현재 시니어 헬스케어 관련 대부분의 서비스가 노동 집약적”이라며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는 태동기이지만, 꼭 필요한 서비스다. 각 기관들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송기신 백석대 총장은 “이미 우리 사회는 2000년 고령화사회에 진입해 2017년 고령사회로 들어서는 등 급격히 고령인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정부도 이와 관련해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다. 대학도 이에 앞서 첨단기술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이숙종 기자(dltnrwh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백석문화대, 고령화 시대 대비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