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아모레퍼시픽, 한솔제지와 친환경 기술개발 업무협약(MOU) 체결 外


한솔제지 한철규 대표이사(좌)와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우)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에 응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한솔제지 한철규 대표이사(좌)와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우)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에 응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아모레퍼시픽, 한솔제지와 친환경 기술개발 업무협약(MOU) 체결

아모레퍼시픽과 한솔제지는 2일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지속가능 친환경 포장재 및 원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대체재 개발을 공동 목표로 하며, 기존의 화학유래 원료들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개발해 화장품에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또 포장재에 친환경 신소재를 적용해 100%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용기를 개발하는 데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포장재를 셀룰로오스 성분으로 대체하면 높은 생분해성을 갖추면서 기존의 천연유래 원료들보다 화장품의 안정도를 높이고 사용감도 개선할 수 있음을 아모레 측은 확인했다.

◆ SPC 던킨, 완벽한 밀봉으로 안전한 '던캔' 도입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새로운 음료 용기 '던캔(DUNCAN)'을 도입한다.

'던캔'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배달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더불어 더워진 날씨에 시원한 음료를 마시는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자 고민한 끝에 탄생한 패키지다.

던킨의 '던캔'은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됐다. 무엇보다, 알루미늄 캔 형태로 운반이 용이함은 물론,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 락앤락,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자원순환 캠페인 참여 거점 확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자사에서 진행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문화 확산을 위해 (재)아름다운가게, (사)제주올레와 손잡고 밀폐용기 수거 거점을 늘리기로 했다.

락앤락은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의 올해 첫번째 활동으로 2월부터 8월까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 재활용하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에서는 4월 한 달간 수거를 진행하며, 제주올레에 설치된 수거함은 이번 캠페인이 종료되는 8월까지 이어진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제철 식재료 활용한 봄맞이 신메뉴 출시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자체 운영하는 휴게소 및 컨세션 매장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봄맞이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봄맞이 신메뉴 4종은 봄의 싱그러운 에너지를 담은 봄나물에 향긋하고 고소한 들기름이 주재료로 들어간 것으로 1인 반상 형태로 제공된다.

◆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제5회 먹는샘물∙정수기 물맛 품평회' 최고점 기념 이벤트 실시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가 지난 3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진행한 '제5회 먹는샘물∙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74개 대상 제품 중 최고점을 받은 것을 기념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과 닥터유 제주용암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각각 진행한다. 오리온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4월 9일까지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맘스터치 이벤트 포스터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이벤트 포스터 [사진=맘스터치]

◆ 맘스터치, '싸이버거 인증샷 플렉스'이벤트 진행

맘스터치가 싸이(4월 2일)데이를 기념하여 4월 한달 간, 싸이버거 5종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로 출시 16주년을 맞은 맘스터치 '싸이버거'는 치킨 버거 및 가성비 버거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싸이버거는 매콤하게 시즈닝한 촉촉한 통다리살 치킨 패티에 신선한 양파와 양상추, 소스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점이 특징이다.

◆ 위메프, 전문 쇼호스트 발굴 나선다…'WE MAKE LIVE' 경연 라방

위메프가 상생 프로젝트 'WE MAKE LIVE' 시즌1 방송을 진행, 쇼호스트 지망생과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동시에 지원한다.

'WE MAKE LIVE'는 쇼호스트 지망생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동시에 소상공인 매출 성장을 지원한다.

방송은 쇼호스트 지망생의 경연 형태로 진행한다. 시즌1에는 남성 쇼호스트 지망생 3인(최승현, 이동준, 노성민)이 현역 홈쇼핑 전문 쇼호스트(박지영)와 함께 각 3회씩 방송에 출연해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한다.

◆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노원점 오픈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노원구 공릉동에 '시몬스 맨션 노원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은 시몬스 침대 본사가 임대료, 관리비, 인테리어 비용, 진열 제품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100% 지원하는 매장이다. 대리점주에게는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매장 운영과 제품 판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고, 소비자에게는 일관성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몬스 침대의 선도적인 프로그램이다.

시몬스 맨션 노원점에서는 지상 2층의 탁 트인 공간에서 시몬스 침대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를 중심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의 침대 프레임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에스티팜, 미국 샌디에이고에 RNA 및 CAR-NKT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텍 '레바티오' 설립

에스티팜은 미국 샌디에이고에 RNA 및 CAR-NKT 신기술 플랫폼을 활용한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텍인 '레바티오 테라퓨틱스'를 설립했다.

이번 레바티오 설립은 에스티팜이 기존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및 mRNA 유전자치료제 CDMO의 경험을 토대로 세포치료제 분야의 신약개발 및 CDMO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신일, 소가구를 위한 '미니 밥솥' 출시해 쿠팡서 단독 판매

신일전자(신일)는 소가구를 위한 '미니 밥솥'을 출시해 쿠팡에서 단독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큐브 모양 디자인이 돋보이는 2~3인용으로, 1인·2인 가구도 그때 그때 소량으로 따끈한 밥을 지어먹기에 좋다.

조리 모드는 백미·영양밥·이유식·수프·찜·보온 등 총 6가지로 설정이 가능해 상황에 맞게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30분 단위로 최대 24시간까지 예약 취사가 가능하며, 12시간 보온 기능도 갖춰 편리하다.

내솥에는 눈금선이 표기돼 요리가 서툰 소비자도 원하는 조리 모드에 맞춰 물의 양을 알맞게 조절할 수 있다. 탈부착이 쉬운 분리형 알루미늄 커버도 갖춰 세척이 쉽고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아모레퍼시픽, 한솔제지와 친환경 기술개발 업무협약(MOU) 체결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