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이노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 수상


기업PR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뉴트로+친환경 '인정'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SK이노베이션이의 지난해 기업광고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편이 한국광고주협회 주관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국내 대표 광고상 중 하나인 이 상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에 런칭된 광고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 등을 통해 선정한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종합광고 시상식으로 광고 관련 학회, 단체가 아닌 기업들이 직접 주관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편이 한국광고주협회 주관 '제 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상을 수상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을 통해 1990년대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TV 만화 '날아라 슈퍼보드'의 캐릭터들을등장시켜 친환경 콘셉트의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선보였다.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뉴트로(Newtro) 콘셉트로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SK이노베이션이 친환경 전략인 '그린밸런스 2030' 및 브랜드 슬로건인 '하이 이노베이션(Hi !nnovation)'에 따라 추진 중인 친환경 사업 방향과 실행 의지를 잘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기차 배터리, 자동차 경량화 소재, 초저점도 친환경 엔진오일,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플랫폼 등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사업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전달했다는 것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B2B기업에서 B2B2C로 확장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결과물"이라며 "기업의 스토리텔링이 고객의 감성에 자연스레 받아들여지게 만드는 흐름이 광고의 역할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2012년 '지구를 혁신하다-북극편', 2017년 'Big picture of Innovation'으로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인쇄 부문상을 수상했다. 한국광고학회의 '올해의 광고상', '올해의 브랜드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밸류크리에이션 센터장은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에서 회사의 성장 전략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방법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고자 하는 친환경 혁신을, 소비자들에게 와 닿을 수 있는 기업PR 캠페인로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석근 기자(mys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