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JT저축은행, 신규 가계신용대출 금리 20% 넘는 고객 3개월째 '0%'


평균 금리 연 15.32%…현 법정상한금리 보다 8.68%포인트 낮아

JT저축은행 본사 [사진=JT저축은행]
JT저축은행 본사 [사진=JT저축은행]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JT저축은행이 가계신용대출 신규 이용 고객 중 금리가 연 20%를 초과하는 고객 비중이 3개월째 0%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가 매월 저축은행들의 가계신용대출 취급 현황을 조사해 공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해12월부터 지난 2월 말까지 JT저축은행의 신규 가계신용대출 고객 중 연 20%를 초과하는 금리를 부담하는 고객 비중은 0%로 나타났다.

JT저축은행은 금융당국이 법정상한금리 인하 방안을 발표한 이후 고객들이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움직였다.

금융당국은 지난해 11월 서민들의 고금리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법정상한금리 인하 방안을 확정하고 내용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법정상한금리는 올 하반기부터 기존 연 24%에서 연 20% 미만으로 인하될 예정이다.

JT저축은행은 가계신용대출 이용 고객 가운데 중금리 대출 기준인 연 16% 이하 이용 고객이 65.7%로 중∙저신용 고객들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저축은행 본연의 역할인 서민금융 지원과 고객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T저축은행의 가계신용대출 평균 금리는 2월 말 기준 연 15.32%로 현재 법정상한금리(연 24%)보다 8.68%포인트 낮으며, 가계신용대출을 취급 중인 저축은행 36개 사의 평균 금리(연 16.37%) 보다 연 1.05%포인트 낮은 것으로 집계됐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현재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께서 코로나19등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법정상한금리 인하 시행 전 선제적으로 앞으로도 신규 가계신용대출 상품을 연 20% 미만으로 취급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JT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허재영 기자(hurop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JT저축은행, 신규 가계신용대출 금리 20% 넘는 고객 3개월째 '0%'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