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학연금, 적극행정 위한 '발신정보 알리미' 서비스


[아이뉴스24 박문혁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유선전화 발신시 발생할 수 있는 스팸전화 오인 해소와 원활한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를 4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는 일반 유선전화로 이동전화에 발신 시, 수신자 휴대폰 통화연결 화면에 발신자인 기관명(사학연금)을 표시함으로써 스팸 전화에 대한 오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제공되는 서비스다.

최근 사학연금 업무담당자 A씨는 연금관련 소득 신고를 위한 안내를 위해 사학교직원 B씨에게 전화를 걸었지만 B씨는 스팸 전화로 오인하여 전화를 수신하지 않았고 이에 여러 번의 통화 시도 끝에 연락이 닿아 관련 내용을 안내한 바 있다. 사학연금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담전화 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위와 같은 사례가 빈번히 발생한다고 전했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연금업무 부서의 전화상담 발신 시, 수신자는 발신전화의 출처를 사전에 확인이 가능하고, 발신자의 경우 미리 소속을 노출함으로써 전화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민원업무관련 통화성공률이 증가로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은 물론 업무 효율성 제고 효과가 있다. 그리고 부재전화 발생시 발신정보명 표시로 Call-Back 처리가 가능해져 업무민원 감소와 신속한 고객서비스 상담이 가능해진다.

주명현 이사장은 “최근 고객들이 모르는 번호는 스팸전화로 오인하여 잘 받지 않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됨에 따라 업무처리 지연 뿐만 아니라 사학연금 신뢰도에도 영향을 주어 이를 해소하고자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 제공을 위한 적극행정 서비스 발굴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전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전경[출처=사진=사학연금 제공]
/수원=박문혁 기자(mina677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학연금, 적극행정 위한 '발신정보 알리미'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