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환경책임보험사업단, 공식 블로그서 환경책임보험 제도·환경이슈 전달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환경책임보험사업단에서 운영하는 환경책임보험사업단 공식블로그가 오픈 7개월 만에 구독자 1,200명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환경책임보험사업단은 '환경오염피해 배상책임 및 구제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환경책임보험 사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019년 설립된 조직으로서 환경책임보험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제공과 환경책임보험의 홍보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환경책임보험사업단은 지난해 9월 공식 블로그를 개설해 환경책임보험에 관한 내용과 환경 이슈를 알기 쉽게 소개해왔다. 환경책임보험사업단 공식블로그는 '사업단 이모저모', '알기 쉬운 환경책임보험', '환경 ISSUE’, ‘함께해요', '한반도의 환경' 다섯 개의 코너로 구성돼 있다.

 [사진=환경책임보험사업단 블로그 캡처]
[사진=환경책임보험사업단 블로그 캡처]

'알기 쉬운 환경책임보험' 코너에서는 국내외 환경오염사고 사례를 통해 환경책임보험의 이해를 돕는다. '환경이슈' 코너에서는 친환경 상품 및 브랜드를 소개하거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대해 뉴스레터 형식으로 설명한다.

또한, '한반도의 환경'과 '함께해요' 코너를 통해 유네스코에 등재된 한반도의 세계자연유산, 국내 생태계 교란 종을 소개하거나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고기 없는 월요일', 플로깅 문화를 제안하기도 한다.

 [사진=환경책임보험사업단 ]
[사진=환경책임보험사업단 ]

환경책임보험사업단 공식 블로그는 방문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각 페이지를 직관적으로 배치해 방문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각 블로그 콘텐츠에는 인포그래픽 및 카드뉴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어 내용의 쉬운 이해를 돕는다.

환경책임보험사업단에서 발행하는 환경이슈콘텐츠는 환경책임보험사업단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명진 기자(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환경책임보험사업단, 공식 블로그서 환경책임보험 제도·환경이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