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효성화학, 전 사업부문 실적 개선…1Q 영업익 전망치 웃돌 전망-키움證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키움증권은 22일 효성화학에 대해 전 사업 부문의 실적 개선으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를 웃돌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33만원에서 43만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효성화학의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2.5% 급증한 450억원으로 전망됐다. 이는 최근 높아진 시장 전망치인 290억원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어 "주요 원재료인 프로판 가격 급등에도 역내·외 PP 수급 타이트 현상으로 베트남 PP 사업 적자가 대폭 감소할 것"이라며 "주사기용 등 고부가 PP 수요 증가세인 데다 유럽과 미국 등 PP 가격이 급등한 지역으로 수출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반도체·LCD 업황 개선 등에 따라 기타부문 영업이익 또한 1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7% 늘어날 것이란 예상이다.

김 센터장은 "올해와 내년 세계 PP 플랜트의 증설 등이 이어지고 있지만 증설 물량은 각각 513만톤, 448만톤으로 지난해 증설 대비 약 50~60% 수준에 불과하다"며 "공급 과잉에 대한 막연한 우려는 제거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를 토대로 효성화학의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59.1% 확대된 2천187억원으로 전망됐다. 김 센터장은 "2분기는 미국과 유럽의 생산 차질이 지속되면서 분기 증익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국내 증설 물량이 있지만 3분기 프로판 가격 안정화와 4분기 베트남 본격 가동으로 견고한 수익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짚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효성화학, 전 사업부문 실적 개선…1Q 영업익 전망치 웃돌 전망-키움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