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해 3월 국내 아파트 브랜드 평판 순위는?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올해 3월 빅데이터를 통한 국내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1위에 힐스테이트, 2위는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18일부터 18일까지 한달간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천994만개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 GS건설 자이, 대우건설 푸르지오,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롯데건설 롯데캐슬 등이 탑(Top)5에 등재됐다.

이어 래미안, e편한세상, 더샵, 서희스타힐스, 우미린, 한라비발디, 더 플래티넘, 호반베르디움, 센트레빌, 하늘채, SK뷰, 한화포레나, 코아루, 위브, 데시앙, 벽산블루밍, 동문굿모닝힐, 리슈빌, 스위첸 등이 뒤를 이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해 3월 국내 아파트 브랜드 평판 순위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