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호영 LGD 사장, 韓디스플레이산업협회 이끈다…"기술 혁신 주도"


4대 중장기 발전 과제 역량 집중…"정부와 산업 생태계 확고히 구축할 것"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제 8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KDIA)는 15일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2021년도 정기총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 서면 의결로 안건을 처리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선 제 8대 회장으로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선임을 비롯한 임원 선임과 2020년도 사업 실적 및 2021년 사업 추진 계획 안건이 가결됐다.

신임 정호영 회장은 이날 회원사에 발송한 취임사를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 전체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협회를 대표하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회원사 모두의 상호 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그는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은 다양한 도전에 직면해 있는 한편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도 열리고 있다"며 "이러한 위기와 기회 요인 속에서 시장과 기술의 변화를 주도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차세대 기술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정 회장은 "앞으로 정부와 산·학·연이 함께하는 산업 생태계를 확고히 구축하고 협회의 4대 중장기 발전과제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협회는 올해 ▲소재·부품·장비업체들의 기술력 강화 및 자립화(기업의 R&D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와 전방위적 지원 확대, 소재·부품·장비에 대한 기술 개발과 국산화 추진, 디스플레이 혁신공정센터를 통한 신기술 검증 지원 및 사업화 촉진) ▲전문인력 육성과 핵심인재 및 기술 보호(차세대 디스플레이 전문인력 양성, 중소·중견 기업 연구개발 인력양성, 핵심기술과 인재 유출방지를 위한 민관 공동 대응체계 강화) ▲그린디스플레이 실현 가속화(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대응) ▲타 산업과의 협업을 통한 산업 지평 확대(이종 산업 간 연계 및 규제개선 등 협업 활성화) 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정 회장은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은 지난 20여 년간 대표적인 IT 기간산업이자 수출산업으로 국가경제에 기여해 왔으며 미래 성장 잠재력도 대단히 큰 분야"라며 "향후 디스플레이 산업의 역할과 위상 강화는 회원사 모두에게 달렸다"고 강조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호영 LGD 사장, 韓디스플레이산업협회 이끈다…"기술 혁신 주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