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어비앤비 "서울, 미국인이 찜한 여행지에 선정"


"케이팝 영향…음악·콘서트·나이프 라이프에 관심 많아"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2021년 미국인의 여행 위시리스트 10선에 서울이 포함됐다.

2021년 미국인의 여행 위시리스트 10선에 서울이 포함됐다. [(사진-에어비앤비)]
2021년 미국인의 여행 위시리스트 10선에 서울이 포함됐다. [(사진-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미국인 게스트들이 가고 싶은 목적지로 위시리스트에 저장해 둔 여행지를 조사해 본 결과, 위시리스트 상위 10개 도시 중 하나로 서울이 포함됐다고 15일 발표했다.

서울은 케이팝의 중심지 답게 음악 애호가들의 위시리스트 상위권에 자리잡았다. 에어비앤비가 서울을 위시리스트로 꼽은 미국인들은 게스트를 분석한 결과, 절반에 달하는 47%가 서울의 음악, 콘서트, 나이트 라이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외에도 로스엔젤레스(미국), 세비에빌(미국), 애틀랜타(미국), 파리(프랑스), 리우데자네이루(브라질), 발리(인도네시아), 멕시코 시티(멕시코), 케이프타운(남아프리카 공화국), 런던(영국) 등이 미국인들의 2021년 위시리스트 여행지로 선정됐다.

한편 디케이씨 애널리틱스(DKC Analytic)s가 18세 이상 미국인 2천000 명을 대상으로 2021년 2월 19일부터 21 일까지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6%는 미래의 여행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팬데믹 시대의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 절반 이상의 응답자가 여행 규제가 풀리고 다시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게 되면 새로운 여행지를 방문(60%)하거나 그들이 가장 좋아했던 여행지를 재방문(61%)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어비앤비 "서울, 미국인이 찜한 여행지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