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항공, 챗봇 상당 서비스 '대한이' 운영 1주년 이벤트


다양한 IT기술 접목으로 고객 편의성 확대…경쟁력 강화 기대

대한항공이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운영 1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운영 1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대한항공]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대한항공이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운영 1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지난해 3월 10일부터 시작한 대한이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챗봇 상담서비스다.

카카오톡 대화창에 간단한 단어나 문장으로 질문하면 챗봇이 자동으로 바로 답을 하거나 해당 단어가 포함된 예상 질문 리스트를 제공하여 고객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항공권 예약, 탑승 수속 등 항공 여행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총 11일간 챗봇 대한이와 대화를 나눈 후 '1주년 이벤트' 문구를 입력하고 대한이와의 대화창에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3월 25일 개별 안내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3월 시작한 챗봇 대한이 이외에 직관적이며 편의성을 높인 홈페이지 개편, 고객이 항공기 탑승 시점에 자신의 위탁 수하물이 항공기에 잘 실렸는지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등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항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정보기술(IT)을 적용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항공, 챗봇 상당 서비스 '대한이' 운영 1주년 이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