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이노텍, 올해 아이폰 타고 순항 예상…목표가 14%↑-메리츠證


LG이노텍 로고 [사진=LG이노텍]
LG이노텍 로고 [사진=LG이노텍]

주민우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1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를 54% 웃도는 서프라이즈 실적이 예상된다"며 "하반기 아이폰13 시리즈 생산 계획물량이 워낙 많아 아이폰12 시리즈 이하 레거시 모델들을 선 생산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추가적으로 1분기 원/달러 환율 상승과 전장사업부 흑자 전환도 서프라이즈 실적의 이유로 추정된다는 게 주 연구원의 분석이다. 그는 "레거시 모델 선 생산을 조삼모사로 평가절하 해서는 안된다"며 "미리 생산해야 할 만큼 하반기 아이폰13 시리즈 생산물량이 많다는 의미이므로 오히려 아이폰13수요에 대한 애플의 자신감을 확인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밝혔다.

주 연구원은 "올해 예상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를 30% 웃돌 것으로 예상한다"며 "수요는 공급과 다르게 실제로 팔기 전까지 그 예측 가시성이 떨어지지만, 전 세계에서 애플만큼 아이폰 수요를 정확도 높게 예측할 수 있는 기관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애플이 아이폰13 수요를 자신하는 이유는 3가지"라며 "백신접종 확대에 따른 하반기 보복소비, 아이폰 사용자들의 교체수요 도래, 디자인 변경 등이다"고 설명했다.

주 연구원은 "지난 2016~2017년 신기종들의 4개분기 누적 판매량은 2억8천900만대였다"며 "작년 아이폰12 시리즈 판매량은 5천670만대로, 2016~2017년 신기종 구매자들의 재구매율 50%만 가정해도 아이폰13 잠재수요는 8천만대 이상 기대 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류은혁 기자(eh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이노텍, 올해 아이폰 타고 순항 예상…목표가 14%↑-메리츠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