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컨콜] LG엔솔 "합의금 '조' 단위 간극…SK, 진정성 보여야"


ITC 의견서 나오자 LG엔솔 컨콜 진행…'대화의 문' 강조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SK이노베이션과) 조 단위 차이가 나는 건 맞다. SK이노베이션이 진정성 있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

장승세 LG에너지솔루션 경영전략총괄 전무는 5일 컨퍼런스콜에서 이같이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국제무역위원회(ITC)가 지난달 LG 승소 판결 이후, 이날 'SK는 LG의 기술 탈취 없이 10년 내 배터리 개발이 어렵다'는 의견서를 내자 컨퍼런스콜을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는 SK이노베이션 압박 차원으로 풀이된다. SK이노베이션은 바이든 대통령의 ITC 판결 거부권을 기대하는 상황이다.

LG 연구원이 자사 배터리를 들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
LG 연구원이 자사 배터리를 들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

장승세 전무는 "지난달 ITC 판결 후에 SK 쪽에 협상재개를 건의했지만 한 달여동안 반응이나 제안이 없었다"며 "시장에서 얘기하는대로 (양사가 원하는 합의금 규모가) 조 단위 차이가 나는 게 맞다"고 말했다.

이어 "너무 갭이 난다"며 "양사의 합의는 총액에 근접해야 각론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LG에너지솔루션은 ITC가 조사, 판단 권한을 가지고 있는 정부 기관인데 SK이노베이션이 이를 수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웅재 LG에너지솔루션 법무실장(전무)은 "ITC는 조사, 판단을 할 수 있는 사실상 법원과 같은 역할을 하는 기관"이라며 "2년 동안 조사하고 이해관계자 의견까지 청취했는데도 SK가 이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승소하고도 SK이노베이션보다 협상을 서두른다는 시각에 대해 LG에너지솔루션은 대화의 문이 열려있다는 걸 알릴 뿐이라고 강조했다.

한웅재 전무는 "협상을 종용해서 빨리 하려는 게 아니다"라며 "기본 입장은 상생이며 대화의 문은 열려있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컨콜] LG엔솔 "합의금 '조' 단위 간극…SK, 진정성 보여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