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전선, 美 전력회사로부터 '우수 품질' 인정받았다


PG&E, 5천여 공급사 중 선정…한국 기업 최초 수상

대한전선은 미국 퍼시픽 가스 앤드 일렉트릭(PG&E)으로부터 '2020 우수 품질상(2020 Outstanding Quality Performance Award)'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대한전선]
대한전선은 미국 퍼시픽 가스 앤드 일렉트릭(PG&E)으로부터 '2020 우수 품질상(2020 Outstanding Quality Performance Award)'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대한전선]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대한전선이 미국의 대표적인 전력회사로부터 품질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대한전선은 미국 퍼시픽 가스 앤드 일렉트릭(PG&E)으로부터 '2020 우수 품질상(2020 Outstanding Quality Performance Award)'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PG&E는 1905년에 설립된 미국의 최대 전력회사 중 하나로, 샌프란시스코를 중심으로 캘리포니아주 중북부의 550만 가구, 1천600만 명 이상에게 전기와 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상은 PG&E에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5천여 곳의 글로벌 기업 중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3개 업체를 선정해 수상했다. 케이블 기업으로는 대한전선이 유일하다. 대한전선은 미국, 유럽, 일본 등 세계 주요 케이블 업체들을 제친 것은 물론, 한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게 됐다.

대한전선은 미국 내에 판매 법인과 동·서부에 각각 지사를 두고 있다. 2019년 2천700억 원 이상의 수주고를 올리며, 미국 진출 사상 최대의 수주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시상식은 4일 오후 2시 30분(미국 현지 시간) PG&E와 수상 기업들의 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시상식에 참여한 나형균 대한전선 사장은 "미국 최대 전력 회사 중 하나인 PG&E에 케이블을 공급한 지 2년 만에 품질 우수 기업으로 뽑혀 매우 뜻깊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현지 밀착 경영을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고, PG&E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제시해 온 것이 성과 창출의 원동력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엄격한 품질관리, 꾸준한 연구개발 및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전선, 美 전력회사로부터 '우수 품질' 인정받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