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상돈 천안시장, 이재명 경기지사 겨냥 “개인능력 아니다”


경기도민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관련 쓴소리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박상돈 천안시장이 전 도민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 지사의 전 경기도민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을 두고 각 지방재정 여력을 고려하지 못한 처사라고 지적했다.

박 시장은 지난 17일 <아이뉴스24>와 인터뷰에서 “이 지사는 ‘난 하는데 왜 너희들은 못하냐’는 식”이라며 “이는 재정여력이 좋은 경기도라는 밭이 있기에 가능한 것인데 타 시·도는 무조건 자기를 따르라는 식으로 얘기하는 건 옳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도의 지방재정력은 타 시·도보다 우월한 위치에 있다. 그걸 이용해 이 지사 개인 능력처럼 10만원씩 지급한 것”이라며 “과거 도청에서 근무할 때 재정여건을 분석해 봤다. 경기도는 충남도에 비해 3배 가량 재정적 여유를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상돈 천안시장.[사진 = 정종윤 기자]

그러면서 “지방재정이 가장 열악한 곳을 기준으로 잡고 정부에서 재난지원금을 공평하게 나누도록 하던가, 가장 여력이 있는 곳을 따라가려면 재정도는 바닥나고 건강을 해친다”고 밝혔다.

따라서 박 시장은 정부가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부가 경기도를 제외한 나머지 자치단체에 50~60%의 재정을 지원하고 나머지 40% 가량은 광역과 기초지자체에서 나눠 지급하라하면 가능하다”고 밝혔다.

끝으로 박 시장은 “전 도민에게 재난지원금을 나눠주는 건 이 지사의 개인 능력이 아니다”며 “이런 상황이 모범이 돼 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천안=정종윤기자 jy007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상돈 천안시장, 이재명 경기지사 겨냥 “개인능력 아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