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사 '스티키핸즈' 인수


'솔리테어' 카드게임 활용한 게임들로 유명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업체 스티키핸즈(대표 김민우)의 지분 60%를 취득해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네오위즈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하게 됐다.

스티키핸즈는 2016년 설립된 모바일 캐주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문 업체다.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 '솔리테어 쿠킹 타워', '솔리테어 팜 빌리지'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들은 카드게임 '솔리테어' 룰을 적용한 게임으로 평균 15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글로벌 매출 비중이 70%를 차지한다. '솔리테어 쿠킹 타워'는 '2018 모바일 스타페스티벌 대상', '2018 구글 플레이 올해의 혁신적인 게임'에 선정된 바 있다. 또 '솔리테어 팜 빌리지'는 창업진흥원과 구글플레이가 함께 진행한 '창구 프로그램 1기'에서 톱3에 선정되기도 했다.

네오위즈는 스티키핸즈의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 라인업 외 개발 중인 신작들의 글로벌 서비스도 함께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솔리테어 게임의 명가로 꼽히는 스티키핸즈의 개발력과 네오위즈의 글로벌 서비스 운영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협력을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사 '스티키핸즈'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