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큐셀, 독일 가정용 전력 공급 10만 가구 돌파


獨 1998년 전력 사업 민영화…한화큐셀은 가정에 직접 전력 공급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화솔루션의 그린 에너지 사업부문인 한화큐셀은 독일에서 추진하는 가정용 전력 공급 사업 '큐에너지'의 가입 가구수가 최근 1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사업을 본격 개시한 지 불과 1년만에 이룬 쾌거다. 한화큐셀은 빠른 사업 성장세를 기반으로 ‘토털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독일은 1998년 전력 사업이 민영화되면서, 정부 허가를 받은 민간 전력 회사들이 각 가정과 계약을 맺고 전기를 공급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2019년 전력 사업에 대한 허가를 받고, 이듬해 가정용 전력 공급 사업인 큐에너지로 독일 전력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시 주택 지붕에 설치된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한화큐셀 ]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시 주택 지붕에 설치된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한화큐셀 ]

큐에너지는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재생에너지 발전소에서 생산된 친환경 전력을 일반 가정에 공급하는 전력 소매 사업으로 한화큐셀이 한전과 같이 가정에 직접 전력을 공급하는 개념이다.

고객은 다음 24시간의 예상 전기요금을 미리 확인하여 전기요금이 저렴한 시간대에 전력 사용량을 늘리는 등 전력 사용 패턴을 스스로 제어하고 전기 사용료를 절감할 수 있다. 한화큐셀은 경제적인 전기요금과 친환경 전력, 고객 맞춤형 솔루션이라는 차별화 전략을 바탕으로 전력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한화큐셀이 전력 소매 사업을 조기에 안정화시켜 성과를 창출한 데는 태양광 사업을 통해 구축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가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전력 소매 사업은 한화큐셀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사업 중 하나"라며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통해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큐셀, 독일 가정용 전력 공급 10만 가구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