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한림 성심대, 국가고시 수석은 '떼논 당상'


윤대원 이사장은 ‘린네 메달’ 금메달 수상

[아이뉴스24 박문혁 기자] 특성화 전문대학인 한림 성심대학교(총장 우형식)가 국가 면허시험과 정부 평가에서 잇따라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어 관심이다.

5일 한림 성심대학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에 실시된 한국 보건 의료인 국가 면허 시험에서 방사선과(92.9%), 물리치료과(88%), 치위생과(91.5%), 의무행정과(89.3%)가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는 응시학과 모두 전국 평균보다 작게는 7%포인트, 많게는 43.8%포인트가 높은 성적이다.

이들 국가시험에서 수석 합격자도 꾸준히 배출되고 있다. 지난 2013년 제 36회 영양사 국가시험에서 이 학교 식품영양학과 김미남 학생이 전국 수석을 한데 이어 같은 해 제 41회 방사선과 국가시험에서도 방사선과 고정준 학생이 전국 수석의 영예를 차지했다.

또 지난 2019년 실시된 제 59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도 간호학과 김유진 학생이 전국 수석을 차지하는 등 국가시험에서의 우수한 성적이 이어지고 있다.

한림 성심대학교의 국가 지원 사업 관련 실적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18년 전국 대학 구조 개혁 평가에서 종합 평가 점수 1위(A등급)를 차지한데 이어 2020년 전문대학 혁신 지원 사업에서도 ‘후 진학 선도 전문대학’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학교 경영진의 수상 소식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대학이 소속된 학교 법인 일송 학원 윤대원 이사장이 지난해 12월 초 스웨덴 웁살라 대학이 수여하는 ‘린네 메달’ 금메달 수상자로 선정된 것이다.

린네 메달은 생물학자 칼 폰 린네 탄생 30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제정된 상으로 생물학 분야에서 과학적 업적이 있거나 웁살라 대학의 유산을 공적으로 발전시킨 기관과 사람에게 수여되는데 금메달과 은메달이 있다.

윤 이사장은 2008년부터 매년 한림대 의료원과 웁살라 대학의 공동 심포지엄을 주도하는 등 한국과 유럽간 기초·임상 연구 학술 교류 기회를 만들고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데 공헌한 것을 인정받았다.

윤 이사장 이전에는 코피 아난 전 UN 사무총장과 노벨물리학상 수상자인 미셸 마이어 등이 린네 메달 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한림 성심대학교는 병원을 기반으로 하는 탄탄한 재단이 강점인데 이를 토대로 대학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먼저 이 학교 직원과 학생, 학부모가 재단 산하 부속 병원을 이용할 경우 최고 15%까지 의료비 감면 혜택을 준다.

또 작년에는 총 사업비 70억 원을 투입한 최첨단 학생 복지관을 건립해 학생들의 학습 공간과 편의 시설로 활용하고 있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대학 내 초고속 인터넷 네트워크 확장 사업도 완료했다.

이 학교는 또 지역과 상생하는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어서 지역 업체는 물론 주민들로 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먼저 지역사회 산업체와의 연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것은 물론 최근 경제 위기 속에 소외받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용 키트를 나눠주는 ‘성심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나눔 키트는 마스크와 수면 양말, 휴대용 손소독제 등인데 노인 복지 및 청소년 관련 12개 기관에 전달됐다.

한림 성심대학교는 인성 교육 선도 대학으로 3년 전부터 자체 개발 인성 교육 어플리케이션인 셀프 업(Selp-up) 을 활용해 학생들의 인성 교육에도 매진하고 있다. 인성 멘토링 수업과 연계해 신입생 70% 이상을 대상으로 어플 참여를 유도해 ‘10분이 여러분의 인성을 바꾼다’ 는 내용을 실천하도록 하고 있다.

한림 성심대학교는 올해 수시 모집으로 1천140명, 정시 모집으로 105명 등 총 1천245명을 선발한다. 수시 모집 중 일반.특별.정원 외 전형은 학생부 교과 및 출결 성적만으로 선발하며 면접 부담이 없다. 또 정시 모집 중 일반 전형은 수능 성적으로 100%, 특별 전형은 학생부 교과 및 출석 성적으로 선발하며 이 역시 면접 부담은 없다.

한림성심대 전경[사진=한림성심대]

강남성심병원 전경[사진=강남성심병원]

박문혁기자 mina6772@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