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마리서치프로덕트, 밸류에이션 정상화…주가 상승 전망-DB금융투자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DB금융투자는 2일 마파리서치프로덕트에 대해 올해에도 리쥬란, 콘쥬란이 의료기기 부문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연간 매출액 1천330억원, 영업이익 457억원을 전망했다.

유현재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6년간 매출액은 연평균 23.5% 성장하고 있으나, 고정비 증가로 인한 이익률 하락으로 과거 대비 밸류에이션이 할인됐다"면서 "하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매출 성장으로 인한 영업 레버리지가 발생, 이익 성장을 확인하며 멀티플은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주가는 올해 예상실적 기준 PER 18.1배로 최근 4년 평균 PER 26.5배 대비 낮게 형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지난 4분기 매출액 312억원, 영업이익 113억원을 시현했다. 영업이익은 연결대상 자회사의 실적 개선으로 종전 최고치인 지난해 3분기 95억원 대비 19.1% 증가했다.

매출액 증가로 인해 고정비 부담이 감소하며 매출총이익률이 69.8%로 개선된 점이 매우 고무적이다고 유 연구원은 관측했다. 판관비는 전분기 수준을 유지하며 영업이익률은 36.1%로 개선됐다.

유 연구원은 "의료기기 매출액은 관절강 주사 콘쥬란 매출액이 소폭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리쥬란 등 에스테틱 분야의 매출액 성장이 이를 상쇄하며 전년 동기 대비 84.6% 증가한 145억원을 기록했다"며 "화장품 매출액은 중국 수출 증가 효과로 55억원를 기록했으며, 의약품 부문은 일반 의약품의 내수 수요 부진에도 불구하고 리엔톡스 매출 성장으로 103억원을 시현했다"고 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마리서치프로덕트, 밸류에이션 정상화…주가 상승 전망-DB금융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