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파·트레저·피원하모니, 美 타임지 선정 '2021 K팝 루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트레저와 에스파, 엔하이픈 등이 미국 타임지가 발표한 '2021년 주목할 K팝 신인 그룹'에 선정되었다.

미국 타임지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주목할 K팝 신인 그룹(6 Rookie K-Pop Groups to Watch in 2021)' 6팀을 발표했다.

지난해 데뷔한 YG 신인그룹 트레저(TREASURE)와 SM 걸그룹 에스파(aespa),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피원하모니(P1Harmony), 스테이씨(STAYC), 엔하이픈(ENHYPEN), 위클리(WEEEKLY) 등이 선정됐다.

에스파와 엔하이픈, 트레저, 피원하모니  [사진=각 소속사 ]
에스파와 엔하이픈, 트레저, 피원하모니 [사진=각 소속사 ]

타임지는 "2020년의 K팝 그룹들은 코로나19 유행이라는 유례없는 조건에서 데뷔했다"라며 "지난해 수십 개의 신인 팀들이 가요계에 데뷔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교류하며 팬들과 만날 날을 고대했다"라고 전했다. 이 중 6개 팀에 주목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팬들을 놀라게 했고, 2021년에는 더 큰 반향을 일으킬 준비가 됐다"고 기대했다.

타임지는 블랙핑크와 한 소속사 식구인 트레저에 대해 주목하며 "첫 3개의 싱글 앨범에서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My Treasure'에서 모두 멤버들의 풍부하고 다양한 보컬 컬러를 부각시키며 강점이 돋보였다"고 평했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한 새 걸그룹 에스파에 대해서는 "아바타가 함께 노래하고 춤추고 랩하는 파격적인 티저 이미지와 영상이 공개되며 궁금증을 증폭시켰다"라며 "'블랙맘바' 단 한 곡으로 2020년 가장 뛰어난 신인 중 하나로 등극했다"고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FNC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피원하모니에 대해서는 자신들의 세계관을 담은 영화로 데뷔했다며 창의성에 놀라움을 표했다. 또 데뷔곡 '사이렌'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며 이들의 퍼포먼스에 대해서도 높게 평가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CJ ENM의 합작으로 탄생한 엔하이픈도 K팝 신인 기대주로 꼽혔다. 타임지는 데뷔 전 트위터 100만명 이상,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300만 명 등 엄청난 팔로워를 기록했다고 소개하며 이들의 소셜미디어 파워에 주목했다.

위클리와 스테이씨  [사진=각 소속사 ]
위클리와 스테이씨 [사진=각 소속사 ]

위클리와 스테이씨는 차별화 된 걸그룹이라고 소개했다. 위클리에 대해서는 "2020년 데뷔한 K팝 걸그룹 중 단연 상큼하고 밝은 사운드를 표현하며 두각을 드러냈다. 흥겹고 장난기 넘치며 상큼한 매력으로 그룹의 이미지를 굳혔다"라고 매력 분석했다.

스테이씨에 대해서는 " K팝 최대 히트제조기 블랙아이드필승이 프로듀싱한 'So Bad'는 최근 가장 매력적인 노래"라며 "단 두 곡만 발표했지만 앞으로 더 많은 히트곡을 낼 수 있는 유망주"라고 평했다. 또한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과 카리스마, 무대 장악력 등을 가진 그룹이라며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파·트레저·피원하모니, 美 타임지 선정 '2021 K팝 루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