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맛집 찾을 땐 여기어때"…슈퍼앱 도약


맛집 카테고리 신설…망고플레인트 인수 효과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여기어때가 맛집 카테고리를 선보이며 숙박앱에서 슈퍼앱으로 도약한다.

여기어때는 27일 앱 내 '망고플레이트'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서울·경기·강원·제주·부산 등 전국 3천500여곳의 맛집 정보를 공개한다. 지역별 맛집과 할인 리스트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는 지난해 맛집 추천 플랫폼 망고플레이트를 인수하고, 숙소 후 상세 페이지에 주변 맛집 정보를 노출해왔다. 여기에 맛집 카테고리까지 별도로 선보이며 국내 여행객을 위한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잡는다는 목표다.

맛집 카테고리는 망고플레이트가 선정한 '2021 인기 맛집'을 반영했다. 전체 리뷰 수와 긍정도 비율 등을 고려해 한 해를 대표하는 식당을 뽑는 행사로, 2014년도부터 7회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 인기 맛집은 서울 지역이 62.5%, 그외 지역 37.5%를 차지한다. 이중 식당은 77.5%, 카페는 22.5% 비율이다. 성수동 '바위파스타바'가 올해의 레스토랑상을 받았으며, 신사동 '칙피스'가 올해의 리뷰상, 동자동 '오제제'가 올해의 슈퍼루키상을 받았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망고플레이트의 인기 맛집 정보는 여기어때는 물론이고, 망고플레이트 앱과 삼성 빅스비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며 "숙박부터 맛집까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맛집 찾을 땐 여기어때"…슈퍼앱 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