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폴리텍, 폴리카보네이트 복층골판 제품 판매 개시


이달 초 특허 출원 완료…"에너지 절감 효과도 있어"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조 전문 기업 에스폴리텍은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복층골판 '스카이라이트커브'(SKYLITE CURVE)의 제품 개발에 성공해 특허 출원을 마치고 판매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스카이라이트커브는 기존 단층골판을 공압출방식으로 복층으로 제작한 복층골판 제품이다. 공압출방식으로 내화학성과 내후성을 향상시켜 기존 PC 제품들의 황변현상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폴리텍 관계자는 "햇빛을 비롯해 수분, 암모니아 가스 등 외부 환경에 대한 높은 내구성을 보여 기존의 형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투과율은 유지하면서 복층 구조로 공기층을 형성해 단열성 등을 향상시켜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의 제품 파형을 그대로 구현한 스카이라이트커브는 칼라강판, 폼판넬 등과 연결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제품이 구축된 곳에도 별다른 구조 변경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축사, 연결통로, 공장, 물류창고 등의 지붕재료로 다양한 곳에서 사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에스폴리텍의 스카이라이트커브는 'V-115', 'V-250', 'C-63' 등 다양한 제품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다. V-250은 디자인 출원 등록을 마쳤으며, ‘V-115’, ‘C-63’의 디자인 출원도 완료했다. 특허 역시 1월 초에 출원을 완료한 상태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제품 대비 우수한 내후성과 내화학성을 보유한 스카이라이트커브가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으며 공급 문의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며 "고부가 제품인 항공기용 난연PC, 8K TV용 도광판 등에 대한 지속적인 매출을 이어 가고 있으며, 신제품 개발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 공략에도 힘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폴리텍, 폴리카보네이트 복층골판 제품 판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