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호영 "김학의 불법출금 법무부가 제보자 되레 겁박"


특정 의원에 제보한 사실을 '특정 정당' 제보처럼 몰아가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별장 성접대' 의혹 당사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출국금지 논란을 두고 "법무부의 직권 남용 당사자가 되레 제보자를 겁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최근 차규근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이 김학의 전 법무차관 출국금지 관련 조치들의 불법성을 지적한 제보를 두고 법적 조치를 예고한 것에 대한 반응이다. 국민의힘과 국민권익위 등에 해당 내용을 제보한 당사자가 당시 검찰 관계자로 수사상 기밀유출이라는 게 법무부 출입국본부의 입장이기도 하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주호영 원내대표는 26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 정권의 적반하장 뒤집어씌우기 수법이 이번에도 빠지지 않고 동원됐다"며 이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그는 "박범계 법무장관 후보자도 사건을 공수처에 이첩하는 게 옳다고 했다"며 "적반하장을 넘어 황당하기 이를 데 없다. 공익제보를 기밀 유출로 겁박하면서 조직도 못 갖춘 공수처에 사건을 넘겨 뭉개겠다는 뜻"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공익신고자보호법에는 신고 내용에 직무상 비밀이 포함돼도 면책받게 돼 있고 공익신고 이후 불이익을 받게 해선 안 된다고 명시돼 있다"며 "신고자는 법상 신고 대상 기관인 국회의원에게 신고를 한 상황인데 이걸 교묘하게 비틀어 특정 정당에 제보한 것처럼 만들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공익신고자 보호를 국정과제로 내세운 문재인 정부가 공익신고자를 겁박하는 상황이 자행되고 있다"며 "법무부가 할 일은 공익신고자 고발이 아니라 불법 행위를 철저히 반성하고 진행되는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호영 "김학의 불법출금 법무부가 제보자 되레 겁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