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건설, '포레나 수원장안'에 '블루에어시스템' 도입


한화 포레나만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 시스템…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미세먼지와 코로나19로 주거쾌적성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해지는 가운데 한화건설이 관련 특화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한화건설은 수원에서 공급 예정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에 미세먼지 저감 특화 시스템인 '포레나 블루에어시스템'을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포레나 블루에어시스템은 거주자의 의류나 신발, 차량 등에 부착된 외부 오염물질이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포레나 브랜드 만의 특화 상품이다. 한화건설은 이를 통해 입주민이 더욱 건강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에는 한화건설이 업계 최초로 개발해 특허 출원한 지하주차장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차량 에어커튼'이 적용된다. 이는 차량 진입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차량진입시 미세먼지를 바람으로 밀어내 지하 주차장 내 미세먼지 농도 감소 및 저감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동출입 진입 구간에는 '주출입구 에어커튼'이 적용된다. 주동 출입구를 통해 건물 내로 진입하는 입주민의 의류 등에 따라오는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이 밖에도 동출입구 전구간에는 '시스템(클린)매트'가 도입된다.

이는 거주자의 진출입시 신발에 부착된 미세먼지, 흙 등의 이물질을 떼어내 실내 유입을 막는 시스템으로, 빗물에 미끄러져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은 경기 수원 장안구 파장동 옛 국세공무원 교육원 부지에 지하 2층~지상 27층, 11개 동, 전용면적 64·84㎡ 1천6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다양한 인프라가 가까운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는 인덕원과 동탄신도시를 잇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북수원역(가칭)'이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한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의 견본주택은 수원 팔달구 인계동(인계동 인계사거리 인근)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오는 2023년 9월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건설, '포레나 수원장안'에 '블루에어시스템'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