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 압타머사이언스, 코로나19 치료제 효능 확인에 이틀째 급등세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압타머사이언스가 이틀 연속 급등세다. 압타머 풀(aptamer pool)을 사용한 코로나19 치료제 효능이 렘데시비르 대비 최대 100배까지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는 소식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압타머사이언스는 26일 오전 9시22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17.01%(5천350원) 오른 3만6천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상한가를 기록한데 이어 이틀 연속 급등세다.

지난 22일 압타머사이언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신속진단 키트와 치료제 개발 진행 경과를 발표했다. 압타머 풀을 사용한 자사 코로나19 치료제 효능이 렘데시비르 대비 최대 100배까지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렘데시비르는 미국 길리어드사이언스가 개발한 의약품으로, 현재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식 허가를 받은 유일한 코로나19 치료제다.

압타머사이언스 관계자는 "복수의 국내기관에서 수행된 효능 평가시험에서 현재 치료제로 사용 중인 렘데시비르 대비 최대 100배까지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했다"며 "앞서 진행된 동물 실험에서도 기대했던 항바이러스 효과가 성공적으로 입증됨에 따라, 적정 용량 및 투여주기 선정을 위한 2차 동물실험을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와 관련해서는 임상시험이 완료 되는대로 수출용 및 국내용으로 식약처 품목허가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관계자는 "올해 1월 검체 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기관을 확보했고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 승인을 득해 임상시험을 마무리할 수 있는 준비가 완료됐다"며 "임상시험이 완료 되는대로 수출용 및 국내 식약처 품목허가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압타머사이언스, 코로나19 치료제 효능 확인에 이틀째 급등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