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 "김종철 성추행 직위해제 충격 넘어 경악"


공당 대표 초유의 여성 국회의원 추행 '파장 가늠하기 어렵다' 우려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김종철 정의당 대표의 성추행 및 직위해제를 두고 "충격을 넘어 경악"이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5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오늘 김종철 대표가 같은당 여성 국회의원을 성추행했다는 충격적인 사건이 알려졌다"며 이같이 논평했다.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성추행 혐의를 인정하고 사퇴한 가운데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의당 당대표실에서 부대표단이 모여 회의를 하고 있다.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성추행 혐의를 인정하고 사퇴한 가운데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의당 당대표실에서 부대표단이 모여 회의를 하고 있다.

그는 "이번 사건은 다른 누구도 아닌 공당의 대표가 저지른 성추행 사건"이라며 "더욱이 정의당은 젠더 이슈와 인권, 성평등 가치에 누구보다도 앞에서 목소리를 내왔다"고 지적했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지금까지 정의당의 모습에 비춰 이번 사건으로 국민의 충격은 가늠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앞으로의 파장은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의당이 입장문에서 발표한 것처럼 이 사건을 무관용의 원칙으로 조치를 취해야 하고 아울러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의당은 이날 오전 김종철 대표의 직위해제 및 같은 당 소속 장혜영 의원에 대한 성추행 사실을 발표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김종철 성추행 직위해제 충격 넘어 경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