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멜론, '최신 24Hits' 차트 신설…"신규 인기곡 한 눈에"


"발매된 지 한 달 이내 곡 중 상위 100곡 집계"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멜론이 신규 음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차트를 선보인다.

카카오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25일 새로 발매된 인기 음악 차트 '최신 24Hits'를 공개했다.

이는 발매된 지 1·4주 이내 신곡 중 이용자들이 많이 들은 상위 100곡을 집계한 차트다. 최신 음악 트렌드 흐름과 변화를 알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새로 발매된 인기 음악을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멜론은 신규 음악 중심의 차트 '최신 24Hits'를 공개했다. [사진=멜론]
멜론은 신규 음악 중심의 차트 '최신 24Hits'를 공개했다. [사진=멜론]

최신 24Hits는 멜론의 두번째 탭인 '트렌드' 탭에 위치한다. 필터 기능을 이용해 발매 주차를 선택할 수 있다. 집계 방식은 24Hits와 동일하게 최근 24시간 동안의 다운로드와 스트리밍을 반영해 매시간 업데이트한다.

멜론 관계자는 "차트 개편 이후 새로 발매된 음악을 차트에서 발견하기 어렵다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최신 24Hits를 마련했다"며 "다채로운 차트, 업계 1위 플랫폼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큐레이션과 오리지널 콘텐츠 등 멜론만의 강점과 색깔로 차별화된 음악 감상 환경과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멜론, '최신 24Hits' 차트 신설…"신규 인기곡 한 눈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