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수 하성운, ‘최고의 음색킹 아이돌’ 투표에서 1위 차지


 [사진 제공='스타플레이']
[사진 제공='스타플레이']

글로벌 스타 팬덤 앱 '스타플레이'는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총 2주간 '최고의 음색킹 아이돌’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스타플레이'는 하성운과 우즈(WOODZ)가 투표 종료 직전까지 치열한 경쟁을 펼친 이번 투표에서 따스하고 매력적인 음색으로 차세대 OST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는 '음색킹' 하성운이 41.26%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뛰어난 노래 실력과 특별한 음색을 자랑하는 명불허전 ‘음색킹’ 하성운은 과거 MBC 음악 버라이어티 방송 ‘복면가왕’ 79차 경연에 ‘'레서판다'라는 예명으로 출연하여 실력파 감성 보컬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바 있다. 발라드부터 댄스 팝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광범위한 음역대와 탄탄한 발성은 물론 다채로운 매력의 음색까지 갖춘 보컬리스트로 노래의 분위기에 따라 때로는 깊은 음색, 때로는 맑고 청아한 음색을 선보여 귀 호강을 선사한다.

특히 하성운은 작년 6월 공개된 중독성 넘치는 비트와 칼군무가 인상적인 타이틀곡 ‘Get Ready’로 상큼 청량 음색으로 곡의 매력을 배가시키며 리스너들의 이목을 사로잡는가 하면 11월에 발매한 네번째 미니 앨범 ‘Mirage’의 타이틀곡 ‘그 섬 (Forbidden Island)’을 통해 완벽한 퍼포먼스와 감성적인 보컬에 아름다운 음색을 얹어 팬들의 귓가를 사로잡았다.

‘그 섬’은 신스 베이스와 강렬한 드럼 비트가 특징인 사운드에 그만의 매혹적인 음색이 더해진 곡으로 가온차트 2020년 46주 차 다운로드 차트 1위를 기록하였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성운은 노래뿐만 아니라 비주얼 춤 프로듀싱 능력까지 모두 뛰어난 만능 아이돌의 모습을 보여준다. 빛나는 외모와 완벽한 비율을 과시하는 하성운은 압도적인 춤선과 수준급의 댄스 실력으로 그의 모든 퍼포먼스를 역대급 무대로 만들어버려 감탄을 자아내며 솔로 데뷔 이후 매 앨범마다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하며 프로듀서형 가수의 면모까지 유감없이 발휘해 대체 불가 솔로 아티스트로 확실히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다.

2019년 솔로 데뷔 후 여러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차세대 ost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는 하성운은 지난 21일 ‘여신강림’의 6번째 OST ‘Fall in You’를 발매했다. 애틋함과 설레임의 감정을 하성운의 달콤하고 섬세한 보이스로 노래 속에 녹여낸 이 OST는 발매 전부터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하성운은 현재 네이버 NOW의 오디오 프로그램 ‘심야 아이돌’을 단독 호스트로 진행하며 예능감과 진행력을 뽐내고 있으며 KBS 2TV ‘트롯 전국체전’에서 코치로 참여하며 열일 행보를 걷는 중이다

이번 투표에서 하성운에 이어 믿고 보는 '올라운더 아티스트' 우즈(WOODZ)가 2위를 차지했으며 방탄소년단의 정국과 CIX의 배진영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2월 4일까지 ‘제복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중이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수 하성운, ‘최고의 음색킹 아이돌’ 투표에서 1위 차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