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우, 지난해 4Q 이후 실적 급증…목표가·투자의견↑-하나금투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0일 연우에 대해 물류 자동화와 구조조정으로 지난해 4분기 이후 실적이 급증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은 '중립'에서 '매수'로, 목표주가는 1만9천 원에서 2만9천 원으로 모두 상향했다.

연우의 작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한 666억 원, 영업이익은 46% 급증한 64억 원으로 각각 추정됐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최대 고객사를 포함한 고객사들의 매출이 회복되면서 내수가 전년 동기 대비 유사한 수준까지 올라오고, 중국 법인이 흑자 전환할 것"이라며 "물류 자동화 및 생산 효율화, 인건비 등 고정비의 부담이 완화되면서 영업이익률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6%포인트 늘어난 9.6%에 이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2019년부터 이어져 온 구조조정, 효율화 작업이 마무리되면서 원가율 하락, 영업이익률 상승이 예상된다"며 "미주 사업의 정상화, 중국 사업의 성장 등도 눈에 띄는데 현재 연우는 중국 내 상위 10개 브랜드 중 3~4곳과 거래중으로 이들은 화장품 소비 회복과 로컬 브랜드로서의 프리미엄이 높아 중장기적인 성장 여력이 있다"고 짚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우, 지난해 4Q 이후 실적 급증…목표가·투자의견↑-하나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