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형 스포츠시설 인근 상업시설 분양 호조…‘원에디션 강남’ 상업시설 ‘눈길’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대형 스포츠센터가 인근 상업시설 분양 흥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형 스포츠센터를 비롯 대형 서점이나 키즈카페 등은 상업시설 분양시장에서 호재로 통한다. 이른바 ‘키 테넌트’ 로 불리는 이 시설들은 상가나 쇼핑몰 등에 고객을 끌어 모으는 핵심 점포로, 집객효과가 크다. 이에 따라 상권의 유동인구를 좌우하고 신규 고객 유치에 따른 상권활성화 효과를 지녀, 상가 투자 시 필수적으로 고려되는 요소 가운데 하나다.

최근에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대형 스포츠센터 등 체육공간이 인기 키 테넌트로 급부상하고 있다. 실제, 집객력을 갖춘 대형 스포츠센터 인근 상업시설은 대다수 좋은 반응을 얻으며, 분양 물량을 빠르게 소진시키고 있다.

일례로,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50m 레인을 갖춘 수영장 및 서핑·스킨스쿠버 등 물놀이시설 입점이 확정됐다. 아울러, 피트니스공간을 비롯, 40레인 규모의 대형 볼링장·스크린 골프장 및 야구장 등의 집객시설을 유치한 것이 입소문을 타면서, 현재 완판을 목전에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부동산 전문가는 “상업시설의 경우, 입지조건이 우수해도 집객시설이 갖춰져 있지 않다면 수요자들의 발걸음을 이끌어내기 어려운 것이 현실” 이라며 “반면 소비자 선호도 높은 키 테넌트가 갖춰진 상가는 수요 유입이 유리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데다, 환금성도 우수한 만큼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강남 한복판에서 대형 스포츠시설과 함께 조성되는 럭셔리 상업시설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옛 스포월드 부지인 서울 강남구 역삼동 A1블록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 상업시설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축구장 크기에 준하는 넓은 대지면적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하이엔드 복합주거시설이다. 도시형 생활주택 및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과 동시 분양할 계획이며, 최고급 스포츠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원에디션 강남’ 상업시설 투시도
‘원에디션 강남’ 상업시설 투시도

동선설계 및 MD 구성 계획 역시 가치를 더한다. ‘원에디션 강남’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된다. 아울러, 파인 캐주얼 다이닝과 바 & 펍 ∙ 카페 등 럭셔리한 MD 유치를 계획 중이며, 고급 MD와 조화를 이룬 미러폰드 (인공 연못과 반사형 벽면을 조화한 조경 요소) 및 테마로드 등을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

우수한 교통망에 기반, 광역 수요 흡수에도 유리하다. 언주로를 비롯, 테헤란로·도산대로·학동로 등을 통해 강남 전역에서의 이동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등을 이용 시 강북 지역에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단지에서 각각 도보 5분·12분거리 내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강남 대로변에 위치한 입지적 장점을 바탕으로 가시성과 시인성도 높였다. 강남 교통의 요충지인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서, 차량방문객들의 자연스러운 유입도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발전 가능성도 높다.

상권 간 연계 시너지도 기대를 모은다. 강남 거대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거리·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지근거리에 있고, 삼성역 현대백화점·코엑스·파르나스몰 등도 가까워, 구매력 높은 소비자들의 추가적인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원에디션 강남’ 은 르네상스 호텔 재개발 사업의 최대 수혜처로 거론된다. 풍부한 종사자 수요 유입에 따라, 당 사업지부터 르네상스 호텔 재건축 사업지까지의 유동인구 증대가 예상된다. 이를 바탕으로 상권 확장은 물론, 개별 상가의 매출 신장도 기대할 수 있다.

사업 안정성도 높게 평가된다. 아마존·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 입주시, 구매력 높은 소비층을 배후수요로 둘 수 있어서다. 또한,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테헤란로가 가까워, 각종 기업체 종사자가 잠재수요로 꼽힌다. 함께 조성되는 주거시설 입주민을 포함, 인근에 형성돼 있는 도보권 4만여 가구 규모의 주거타운 수요 흡수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문화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업무·주거·여가수요 등을 모두 아우르는 복합상권 형성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원에디션 강남’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마련된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형 스포츠시설 인근 상업시설 분양 호조…‘원에디션 강남’ 상업시설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