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립발레단, 올해 신작은 '주얼스'…라인업 7작품 공개


국립발레단 ‘해적’ 프레스콜.(사진=손자일) [사진=국립발레단]
국립발레단 ‘해적’ 프레스콜.(사진=손자일) [사진=국립발레단]

'쥬얼스'(10월 20~24일·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는 신고전주의 발레의 창시자이자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던 안무가 중 한 사람인 조지 발란신의 작품이다. 작곡가 가브리엘 포레, 이고르 스트라빈스키,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의 음악과 함께 3막으로 이뤄졌다. 에메랄드, 루비, 다이아몬드 세 가지 빛나는 보석을 각기 다른 음악과 분위기, 의상, 춤으로 표현하는 플롯 없는 디베르티스망(줄거리와는 관계가 없는 단순한 유희를 위한 무용) 형식의 작품이다.

5개월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르는 '해적'(3월 24~28일·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은 영국의 낭만 시인 바이런의 극시를 바탕으로 한다. 원작 마리우스 프티파의 버전을 솔리스트 송정빈이 재안무했다. 여주인공 메도라를 플로리나 섬의 아름다운 소녀로, 귈나라를 마젠토스 왕국의 대사제로 설정하는 등 원작에서 나오는 여성이 노예로 팔려가는 설정을 과감히 생략하고 현 시대에 걸맞은 내용으로 각색했다. 3막으로 이뤄진 원작을 2막으로 수정해 빠른 전개와 호흡을 선보이며 박진감 넘치는 구성을 했다.

클래식 발레 '라 바야데르'(4월 28일~5월 2일·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는 2016년 이후 4년 만에 다시 국립발레단 무대에 오른다. 프랑스어로 '인도의 무희'라는 뜻의 작품은 고대 인도를 배경으로 한 4명의 남녀 주인공의 사랑과 배신, 욕망을 그린다. 총 3막으로 구성됐으며, 120여 명의 무용수, 200여 벌의 다채로운 의상, 고난도 테크닉과 다양한 캐릭터 등이 볼거리다.

 [사진=국립발레단]
[사진=국립발레단]

단원들의 안무작을 선보이는 'KNB 무브먼트 시리즈 6'는 추후 일정과 장소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KNB 무브먼트 시리즈'에서 배출한 안무가 강효형이 2017년 발표했던 '허난설헌-수월경화'는 5월 22~23일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선보인다. 조선 중기 천재 여시인 허난설헌의 아름답지만 가혹했던 삶을 그의 시 '몽유광상산'과 '감우'에 빗대어 표현한 작품이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발레단, 올해 신작은 '주얼스'…라인업 7작품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