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1년 위험자산에 돈 몰렸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주식, 가상화폐에서 신흥국 자산에 이르기까지 2021년 새해 들어 모든 돈이 위험자산으로 몰리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은 3일(현지시간) 새해 글로벌 증시가 지난해 마지막 거래일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뉴욕증시의 흐름을 이어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가상화폐 랠리도 전혀 쇠퇴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전 세계 금융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 대유행)에 따른 연초 충격을 딛고 거침없는 랠리 행진을 이어간 끝에 역사적인 반전을 이뤘다.

비트코인 가격 추이
비트코인 가격 추이

글로벌 상품 가격을 종합한 S&P GSCI지수는 코로나 팬데믹에 대한 우려로 전 세계 금융시장이 일대 혼란에 빠졌던 지난해 3월 말 이후 지금까지 약 60% 뛰었다. 같은 기간 S&P지수 상승 폭은 45%, 미국을 제외한 MSCI 주가지수(MSCI AC World ex USA index)는 38%에 달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9개월이라는 단기간에 원자재와 미국 증시, 글로벌 증시가 모두 가파르게 오른 것은 이번을 포함해 50년간 단 세 차례에 불과하다”며 “직전 랠리는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에서 벗어나던 2009년이었다"고 분석했다.

글로벌 상품 가격을 종합한 S&P GSCI지수는 코로나 팬데믹에 대한 우려로 전 세계 금융시장이 일대 혼란에 빠졌던 지난해 3월 말 이후 지금까지 약 60% 뛰었다. 같은 기간 S&P지수 상승 폭은 45%, 미국을 제외한 MSCI 주가지수(MSCI AC World ex USA index)는 38%에 달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9개월이라는 단기간에 원자재와 미국 증시, 글로벌 증시가 모두 가파르게 오른 것은 이번을 포함해 50년간 단 세 차례에 불과하다”며 “직전 랠리는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에서 벗어나던 2009년이었다”고 분석했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1년 위험자산에 돈 몰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