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교육청, 28일 경기교총과 교섭・협의 33개항 합의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8일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백정한)와 2020 교섭·협의 33개항에 합의했다.

이재정 교육감과 백정한 경기교총 회장은 지난 9월 21일 본교섭을 시작해 여덟 차례 실무 교섭협의를 거쳐 마련한 합의서에 최종 서명했다.

합의 내용은 ▲교원 인사와 임용제도 개선, ▲교원복지와 근무여건 개선, ▲교권과 교원 전문성 신장, ▲교육환경 개선, ▲전문직 교원단체 지원 등 전문과 부칙을 포함해 총 27개조 33개항이다.

도교육청은 합의 이행 계획을 마련해 교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과 인사제도 개선, 교권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와 2020 교섭·협의 33개항에 합의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와 2020 교섭·협의 33개항에 합의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특히, 감염병 상황을 비롯해 각종 비상상황에서 학교현장 의견을 반영해 효율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안심전화와 문자발송 서비스 예산을 단위학교 예산에 편성하도록 권장해 교원의 사생활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저마다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며,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이번 합의안을 성실히 이행해 소통과 공감의 경기교육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교육청, 28일 경기교총과 교섭・협의 33개항 합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