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시큐센, 국정원 KCMVP 인증 획득…공공·민간시장 공략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아이티센그룹의 핀테크 보안기술 전문기업 시큐센은 보안 솔루션 암호화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형태 암호모듈 ‘EdgeCrypto 4.0’이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검증(KCMVP)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KCMVP는 암호가 주기능인 정보보호제품에 탑재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 및 구현 적합성' 등을 검증하는 제도다. 국가 및 공공기관의 중요한 정보보호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KCMVP 인증이 필수적이다.

암호모듈은 암호, 난수생성, 소수판정, 해시, 전자서명, 인증 등 암호기능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펌웨어, 또는 이를 조합해 구현되는 모듈을 뜻한다.

시큐센의 EdgeCrypto 4.0은 개인 민감 정보를 암호화하거나 통신구간 암호화 및 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암호화 기능에 사용되는 암호 모듈이다. 민감 정보에 대한 접근제어 및 데이터의 암복호화로 DB유출 위협을 원천 봉쇄해 데이터 고유 자산 가치의 보호가 가능하다.

시큐센은 이번 EdgeCrypto 4.0의 국가정보원 KCMVP인증 취득으로 정보보호, 보안 솔루션의 성능과 안정성 및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인 공공기관은 물론 신규로 금융권 등 민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큐센, 국정원 KCMVP 인증 획득…공공·민간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