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몬 소셜기부, "코로나로 온라인 기부 늘어"


코로나가 바꿔놓은 기부 환경…티몬 소셜기부 158% 상승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티몬은 28일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기부'가 보편화되면서,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소셜기부'의 참여가 대폭 늘어났다고 밝혔다.

티몬에 따르면 올해 소셜기부를 통해 모금한 총 참여자수는 지난해 대비 15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모금과 관련된 환경이 변화하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온라인 기부 참여가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기부자층의 구성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 주요 기부층이 아니었던 10·20대의 모금액 비중은 올해 처음으로 20%를 넘어 23%를 차지했으며, 오프라인 기부환경에 익숙한 40·50대 참여자수도 지난해 대비 14% 증가했다.

 [티몬]
[티몬]

이러한 성과는 티몬이 올해 비대면 기부 문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인 사례로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과 협력한 전사자 유해 신원확인을 위한 ‘유가족 유전자 시료채취 사업’을 꼽을 수 있다. 그동안 대면으로만 가능했던 유전자 시료채취를 소셜기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게 하여, 사업에 대한 범국민적인 홍보와 함께 취지에 공감하는 많은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진행된 특별 모금 캠페인은 단 4일만에 5만8천명이 넘는 고객들이 기부에 동참해 지난 10년동안의 기부딜 역사상 가장 많은 참여자를 기록했다. 희귀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을 돕는 모금 캠페인으로, 소셜기부 캠페인 최초로 티비온 방송을 진행해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낸 결과였다.

지난 10년간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기부 경험을 확대시켜온 티몬 소셜기부는,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기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고객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대표적인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는 저소득층 가정 및 환아 대상의 모금 활동에서 벗어나,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알리는 등 보다 더욱 확장된 공익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기부를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올해도 다양한 시도를 지속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기부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본다. 티몬 소셜기부가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온라인 기부자층을 계속해서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몬 소셜기부, "코로나로 온라인 기부 늘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