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말연시 문화생활 집에서 안전하게 즐겨요”


문체부, 비대면 공연·전시·행사 통합안내 누리집 운영

누리집 ‘집콕 문화생활 연말연시 특집’ 배너.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집 ‘집콕 문화생활 연말연시 특집’ 배너. [문화체육관광부]

이번 특집 누리집에서는 가족·어린이, 공연·영상, 전시·체험·행사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100여 종을 주제별로 선별해 새롭게 제공한다.

가족·어린이 콘텐츠는 국립국악원의 전래동요 ‘두꺼비집’과 창작동요 ‘강낭콩’, 태권도진흥재단의 ‘집에서 태권도 배우기’, 관광공사의 ‘겨울철 치유 음악 여행’ 등이 있다.

공연·영상 콘텐츠로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클래식 해설, 농촌진흥청의 ‘무순, 집에서 키워볼까’, 한국-러시아 온라인 영화제 등을 마련했다.

전시·체험·행사는 인기전시 길잡이 관광(가이드투어·국립현대미술관), 온라인 책해설(제천시) 등이 준비돼 있다.

문체부는 지난 3월 31일부터 비대면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집콕 문화생활’ 누리집을 운영하고 있다. 9월에는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 특집을 통해 콘텐츠 80여 종을 제공했으며, 27만5천여 명이 이용했다.

박양우 장관은 “급속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국민이 지친 요즈음, 이번 특집을 통해 가족과 함께 집에서 멋진 공연과 전시를 즐기며 마음을 달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이 새로운 문화 향유 방식을 통해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비대면 문화콘텐츠 제작과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말연시 문화생활 집에서 안전하게 즐겨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